설교 모음 :: 만물의 마지막이 가까이 왔다

Notice

Recent Post

Recent Comment

Recent Trackback

calendar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01-21 00:45
  • total
  • today
  • yesterday
블로그 이미지
2014. 2. 6. 16:31 설교/외솔 설교 모음

만물의 마지막이 가까이 왔다

 

모든 일에는 시작이 있고 끝이 있습니다. 결론이 없는 시작은 설계나 디자인이 없다는 말과 같습니다. 아무런 의도가 없는 시작은 시작이 아니라 그저 허공에 떠 있는 무의미함이라 할 수 있겠지요.

 

어제도 해가 뜨고 졌으며 오늘도 해가 뜨고 졌고 내일도 그러할 것이기 때문에 유한한 인간들이 하나님의 개입이 없다고 생각하며 예수의 다시 오심 같은 것은 허황한 광신인 것처럼 무시해 버린 지가 오래되었습니다.

 

그러나 성경은 만물의 마지막이 가까이 왔다고 계속 경고해 오고 있으며 하나님 만날 준비를 하라고 외치고 있습니다. 하나님께서는 이 지구의 역사, 현재 이대로 진행되고 잇는 그러한 역사를 중단시키시고 모든 일을 드러내시며 판단해 주실 것을 약속해 오셨습니다.

 

성경의 예언들은 지구를 향한 하나님의 의도들을 잘 나타내 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하나님께서 모든 사건과 역사의 흐름을 주시하고 계시며 심판하시고 결론지어 주실 것에 대하여 약속해 주고 있습니다. 너무나 억울한 일도 많고, 반드시 이해 되어야 할 일, 그리고 드러나야 할 문제들도 산재해 있습니다. 그래서 하나님께서는 성경에 공의로운 심판을 약속해 오신 것입니다. 이 지구의 타락과 투쟁에 대한 결론을 약속해 주신 것이지요.

 

하나님께서 모든 일에 결론을 내려 주시고 판단해 주시는 시간이 있습니다. 하나님께도 인내에 한계가 있어야 합니다. 하나님께서 모든 일을 제자리로 돌려놓으시고 죄악을 끝내시고 회복시키시겠다는 굳은 약속이 이제 곧 성취될 것이라는 징조 중에 가장 현저한 것이 천연재해입니다. 이 지구가 엄청난 재난들을 경험하게 되리라는 것입니다. 그리고 자연계의 파괴입니다.

 

노아 때에도 심판은 갑자기 왔습니다. 징조들을 알보지 못할 정도로 바쁘게 지내고 있었을 때에, 해가 여전히 뜨고 지며 세상이 영원히 계속될 것처럼 보였을 때에, 어느 날 갑자기 하나님의 예언이 이루어지며 심판이 닥쳐왔습니다. 만물의 마지막이 정말 가까이 다가왔습니다.

posted by Sermon